부평구, 2023년 좋은 식단 개발 프로젝트 참가업소 모집
부평구, 2023년 좋은 식단 개발 프로젝트 참가업소 모집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2023년 좋은 식단 개발 프로젝트 참가업소 모집

부평구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좋은 식단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음식점을 모집한다.

이번 좋은 식단 개발 프로젝트는 외식 전문 업체와 협력해 최신 음식문화(밀키트 등) 교육 및 저염·저당식 등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고려한 식단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지역 내 한식 취급 일반음식점 10곳이며, 좋은식단 개발에 관심 있는 영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업개시 1년 이내, 면적 100㎡ 미만 사업장은 우선 접수된다.

참가자들은 부평동에 있는 외식 전문 업체 조리실에서 4월부터 5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 총 8회에 걸쳐 수업을 받는다.

강의는 위생·안전 교육, 밀키트(Meal kit)에 대한 이해와 업체별 컨설팅, 저염·저당 한식 메뉴 조리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한 뒤 부평구청 위생과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평구지부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부평구 누리집 부평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가중되는 경제난으로 영업부진, 메뉴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영업자들이 영양을 고려하며 맛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식단을 개발해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