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손준호 선수와 함께한 ‘The 행복하우스’ 1호 준공
영덕군, 손준호 선수와 함께한 ‘The 행복하우스’ 1호 준공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해 민·관이 협력한 모범 사례로 꼽혀
왼쪽부터 손상태 영덕군축구협회 전무이사, 김동희 영덕부군수,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덕군 출신의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 선수가 지정기탁한 사업인 ‘The 행복하우스’ 1호에 대한 준공식을 15일 개최했다.

이 자리엔 김동희 영덕부군수, 손 선수의 부친인 손상태 영덕군축구협회 전무이사,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이번 사업에 재능기부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The 행복하우스’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배분사업으로, 주거취약 주민을 대상으로 주택 개보수를 제공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영덕읍 노물리에서 진행된 ‘The 행복하우스’ 1호는 손 선수가 고향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고 공동모금회가 매칭금을 내놔 총 2,800만원의 사업비가 마련됐으며, 건축·설계·측량 등 여러 분야에서 재능나눔이 이뤄져 탄생하게 됐다.

김동희 영덕부군수는 “이번 사업은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주민이자 이웃이기도 한 우리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한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군민께서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복지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