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통영에코파워(주) 상생협력 협약 체결
고성군-통영에코파워(주) 상생협력 협약 체결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강화 기대
고성군청

고성군이 2월 14일 통영천연가스발전소 사업자인 통영에코파워(주)와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에 힘을 모은다.

이날 군은 통영에코파워(주)와 상호협력, 지역경제 회복,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상생협력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민원 발생 시 사업자가 그 해결을 책임지며, 건설에 따른 공사, 구매, 제작 등 각종 발주 시 지역업체를 참여시키고 지역 인력을 우선 투입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내용이 담겼다.

또한 고성군은 천연가스발전소 건설을 위해 필요한 각종 인허가에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통영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은 정부의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통영시 광도면 안정 국가산업산업단지 내 부지에 1조 3,000억 원을 투자해 1,012MW급 천연가스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또한 건설 기간에 특별지원사업비 약 50억 원, 본격적인 가동 후 연간 약 1억 원을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으로 받을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근 군수는 “발전소 건립은 지역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추진하겠다”며 “통영에코파워(주)와 상호 협력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