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나르는 책꿈터’찾아가는 밀양시이동도서관
‘행복을 나르는 책꿈터’찾아가는 밀양시이동도서관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도서관 운행 개편 안내
밀양시이동도서관 버스

밀양시립도서관은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을 올해로 20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동도서관은 그동안 원거리 시내 및 읍면 지역을 순회하며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용자수 감소 및 탑재도서 제한으로 도서대출 권수가 감소됨에 따라 밀양시는 이동도서관 운영 방식을 전면 개편하기로 결정했다. 올해부터 면 지역 운행을 확대하고 이용자 맞춤형 도서 제공을 위해 본관에 비치된 도서를 사전 대출 신청받아 배달해 주는 ‘신청 도서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밀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동도서관을 검색하면 화면에서 도서 신청 가능 일정 및 버스 운행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일정 및 버스정거장을 확인하고 희망도서를 신청하면 면 지역 정거장으로 배달해 준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전화예약으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시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이용자들을 위해 면 지역 이동도서관 운행 횟수를 늘리고 본관에 비치된 15만 권의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독서환경 및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이동도서관이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동도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관내 면 지역 16곳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