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장애인 복지 증진 공로’감사패 받아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장애인 복지 증진 공로’감사패 받아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구청장, “사회적 약자 곁에서 늘 함께하겠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이 13일(월) 구청 집무실에서 양점동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서지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3일 오후 3시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서지회로부터 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날 양점동 지체장애인협회 강서지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은 강서구청을 방문해 김태우 강서구청장에게 “항상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구청장은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구정 목표로 내세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해오고 있다.

외출이 어려운 지체장애인을 위한 역사문화 탐방, 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동행 누리축제 등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 등 보행 약자들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구비와 시비를 각각 50%씩 투입해 건축물에 대한 편의시설 설치 기준 적합성을 확인하는 ‘강서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보듬는 구청장으로서 사회적 약자의 곁에서 늘 함께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펴 더욱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