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한국행복학회 소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협회 부설연구기관인 한국행복학회 자문위원 박언휘종합내과병원장인 박언휘 박사가 울릉도의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최대 최고액 납부자로 선정되었다. 박언휘 원장은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정회원이기도 하다. 한편 한국행복학회가 3월 3일 한남대학교 문과대학 세미나실에서 개최하고자 하는 세미나 특강도 준비중이다"라고 소개했다.
행복나눔운동에 귀감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행복 코디네이터 의사인 박언휘 박사는 울릉 도동 출신인 박언휘 종합내과 원장이 유년 시절을 보낸 울릉군에 각별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최대 한도액을 기부하며, “항상 고향 울릉을 생각하며, 울릉이 발전하는 데에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그 마음을 고향사랑기부제로 조금이나마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박원장은 대구에서 여고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경북대 의대에 진학했으며, 미국 뉴욕 주립대 부속병원에서 내분비학을 전공하고 귀국하여 대구한의대학교 양방병원장을 거쳐 현재 대구 만촌동에서 명의로 널리 알려진 박언휘 종합내과를 운영하고 있다.

휴일과 공휴일에도 내과의 문을 열며 스스로를 위한 시간 없이 환자를 돌보는 박 원장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슈바이처의 길을 걷겠다는 초심을 이어오고 있다.
울릉군이 추진중인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 감소 등으로 지방재정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울릉군을 도울 수 있는 제도로, 향후 기부금은 기금으로 적립돼 주민 복리 증진 및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