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님의 첫걸음을 응원합니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충북단재교육연수원은 2023년 2월 6일부터 초·중등 임용고시에 최종 선발된 임용(예정) 교원 416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임용예정자들의 교직 적응력과 교육 현장 적용 능력을 키우고, 교과 지도 및 생활 교육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동안 운영된다.

초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2월 6일부터 2월 22일까지 74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현장 요구에 맞추어 원격연수 및 집합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중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2월 13일부터 2월 24일까지 342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전공 과목에 따라 원격연수, 집합연수 및 현장실습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학생 생활교육 이해와 실제, △공문서 작성을 위한 업무포털 활용, △소통 및 협력을 위한 회의 디자인 등 현장 중심의 연수과목을 편성하여 교육자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고 교직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아울러, 학교업무 길라잡이를 통해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지원을 이해하고, 현장의 생생한 교직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수석교사와의 만남의 시간 등을 통해 교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는 기회도 가진다.

윤건영 교육감은 연수를 여는 특강에서 “학교로 발령받기 전 교사로서의 첫 발걸음을 떼는 이번 연수가 교원으로서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충북 교육의 미래인 신규 선생님들의 첫 출발을 힘차게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