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서천군수 “정부예산 확보 위해 세일즈 행정 펼치겠다”
김기웅 서천군수 “정부예산 확보 위해 세일즈 행정 펼치겠다”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확대간부회의서 예산 확보 골든타임 놓치지 않도록 강조
김기웅 서천군수 “정부예산 확보 위해 세일즈 행정 펼치겠다”

김기웅 서천군수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월 확대간부회의’에서 “2월부터는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는 시기”라며, “현안 업무가 빠짐없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는 추진해야 할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실과소, 읍면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군수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 실시되는 많은 연구용역에 대해 “수행기관에만 의존하지 말고 명확한 방향 설정과 과업을 지시하는 등 우리 군이 주도적으로 과업을 추진해달라”고도 당부했다.

또한, “군민과의 대화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했듯이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은 경관과 안전사고에 위험이 크다”며, “읍면에서는 주택 소유자 현황을 철저히 조사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해당 실과에서는 결과와 인허가 절차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정확하게 안내해달라”며, “지역 내 주택 개발 사업자와 부동산 사업 등과 연계하여 개발하는 방안도 모색해달라”고 덧붙였다.

특히, “우리 군의 지역 인재가 외지로 나가지 않도록 관내 기업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해 맞춤형 인력 수급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수요를 자세히 분석해달라”고 말했으며, “올해 처음 추진하는 장항 맥문동 꽃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군수는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1.7%로 예측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 군의 다양한 사업 추진과 소기 성과를 위하여 중앙부처와 충남도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펼쳐 예산 확보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역동적으로 움직여달라”며, “필요시 직접 부처를 방문하여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