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연구소인 한국행복학회 김정옥 사무총장은 "2월 1일부로 전북경찰청 간부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가 한국행복학회 연구원으로 공식 입단하였다. 공풍용 박사의 입단을 연구원들과 함께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공풍용 박사는 "10년 전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인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명강사로 훈련 받았고 그 때 경찰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도 받았다. 그리고 6년 전에 행코 책임교수 과정을 마치고 책임교수가 되었으나 공직자로서 너무 바빠서 활동하지 못했다. 이제는 금년부터 협회와 함께 시민행복운동에 틈틈이 앞장설 계획으로 한국행복학회 연구원으로 입단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사춘기 아버지'(14,000원)라는 질풍노도 시기의 자녀를 지혜롭게 교육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청소년 멘토링 전문 서적을 출판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던 공풍용박사는 3년 과정의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매월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았으며, '행복강사들의 Talk Talk 튀는 인성특강',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사들', '행복강사단 명강사들의 행복 특강' 등과 같은 공저에도 참여하였다. 경찰관 1호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이기도 한 공풍용 박사는 경찰관 행복 코디네이터 1호 책임교수이다.

전남 고흥에서 태어나 경찰이 된 공풍용 박사는 꾸준히 자기계발을 한 모범 경찰관이다. 서남대학교 사회복지학박사를 취득한 이후 서남대학교와 순천제일대학교에서 강의하였고, 직장에서는 경찰관들에게 CS교육을, 지역 주민에게는 민방위 교육을, 학생들에게는 학교 폭력 및 청소년 비행 예방 관련 교육 등을 아주 재미있고 감동넘치게 실시하는 활기찬 대중강사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