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김제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이 모여 관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설명회 가져
김제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김제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 지난 1월 31일 지평선산업단지 다목적복합센터에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김제시 뿐만 아니라 전북중소벤처기업청, 전라북도, 조달청 등 도내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기관별 지원사업 설명을 진행했고, 별도로 마련한 부스에서는 세무·노무·인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정책상담이 이루어졌다.

김제시는 △김제시 기업 투자 인센티브,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및 지난해 법무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등 14개의 기업지원 사업과, △글로벌시장 진출 토탈마케팅 지원사업, △해외시장 개척사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및 2023년 신규로 추진하는 ‘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등의 수출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또한 △고용안정선제대응 패키지사업, △취업박람회 등 16개의 김제시 인력 및 고용지원사업과 △전입장려금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청년 및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8개의 인구유입 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안내서를 배포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김제시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에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알게 됐으며,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이 자리를 마련해 준 김제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우리 경제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이라는 3고(高)에 시달리면서 관내 기업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인 만큼 앞으로 산,관협력을 통한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으로 난관을 극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