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체험관광센터는 2월 4일(토)부터 5(일)까지 충주처헴관광센터에서 이틀간 ‘신묘(卯)한 대보름 잔치’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묘(卯)한 대보름 잔치’는 곧 다가올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이를 주제로 △전통놀이 한바탕, △황금달을 찾아라, △윷점보고 소원빌자, △달토끼랑 찰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통 놀이 한마당’은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기념품으로 연 세트(연, 얼레)를 선착순으로 지급 예정이다.
이어, ‘황금 달을 찾아라’라는 각 사업장을 이용한 이용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뽑기 이벤트로써 다양한 색상의 풍선이 들어간 상자에서 황금 풍선(황금 달)을 뽑은 자에게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이 제공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이용객뿐만 아니라 새롭게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또한,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세시풍속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통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충주 체험 관광센터 사업장 혹은‘신묘(卯)한 대보름 잔치’이벤트의 궁금한 사항은 충주로 홈페이지(https://www.cjro.kr)와 전화(☎ 070-7718-44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