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사)대한치어리딩협회 전남지부는 지난 9월 5일~6일 2일간 전남 목포에서 KCA치어리딩 생활체육2급(PRIME COACH Ⅱ)지도사 연수를 치뤘다. 이날 광주 ,목포, 순천, 해남, 무안 등 전남지역 약40여명의 지도사들이 교육에 동참했으며 연수 첫날 전남 조혜란 지부장은 진정한 코치란, 올바른 정신에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하며 행복의 눈물을 자아내는 감동의 강연을 펼쳤다.
마지막 일정에 참석한 (사)대한치어리딩협회 이선화 회장은 협회설립 12년차에 프라임교육에서 이례에 없는 많은 인원이 빠듯한 일정 속에 열정으로 동참한 모습에 전남치어리딩의 미래가 밝겠으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더 나아가 전남이 세상을 활기차게 변화시켜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의 건강과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G세대들의 글로벌 컨텐츠인 치어리딩은 109개국이 가맹된 세계치어리딩연맹의 주최로 세계선수권대회가 개최되면서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올림픽 종목화를 위한 경주에 들어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치어리딩을 스포츠 종목으로 활성화시키고, 선수 및 지도자 발굴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치어리딩의 생활체육보급, 국민생활체육진흥과 국민건강증진 등을 목적으로 2003.4.10 사단법인 허가, 2009.7.15 문화체육관광부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설립허가, 2015. 대한체육회 및 국민생활체육회 가맹하여 현재 17개의 시도지부가 설립되었다.
설립된 지부중 가장 늦게 발족하였으나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주최 [We, 大韓프로젝트] 대한민국응원콘텐츠공모 참여 및 8월22일(토)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홍보를 위한 솔저댄스UCC를 제작 등 가장 전망있게 활발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전남지부의 조혜란 회장은 (사)대한치어리딩협회의 중앙실버치어리딩 분과위원장으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버치어리딩의 분야를 더욱 체계화시키고 고령화사회에 필요한 실버치어리딩 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고 전남지부장으로서 치어리딩 지도자를 질적으로 양성하고, 앨리트 선수 양성 그리고 학교스포츠 클럽 등 전남에 치어리딩 문화를 널리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대한치어리딩협회가 KBS를 적극 후원하여 제작된 드라마가 방송되는데 10월 5일(월) 방송될 예정(방송작: '발칙하게 고고' - 정은지,이원근 주연)이며 <‘학교 2013’ 후속작>으로 특목고 치어리딩클럽스토리로서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드라마이며 전남 조혜란 지부장은 대한민국에 치어리딩문화를 더욱 가깝게 접할 수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