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모레 28일(토)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전국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을 대상으로 '시군구 단위의 행복 서포터즈 조직과 관련한 비전과 로드맵을 겸한 설명회를 특별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직접 진행하며 행코 책임교수중에서 각 권역별 행코교수단에 등록된 책임교수만 참석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행복 프로그래머 김용진 교수는 "행코 책임교수가 자신의 역량을 꽃 피우면서 의미있는 웰에이징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다이나믹하고 액티브한 필드가 필요하다. 그 필드를 놓치면 지역민들과 공식적으로 함께 할 채널을 잃게 된다. 따라서 우리 행코 책임교수들이 마을리더행복멘토육성법이 입법되기 전부터 지역에서 행복멘토로서의 인지도와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 방법으로 행복 서포터즈단을 조직하고 단장으로서 지역 자치단체와 협업 및 활동을 개시해야 한다. 이에 대한 설명회를 28일밤 9시에 개최한다. 미리 일정을 비워두고 참가하길 바란다. 들어오는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 '행코 책임교수' 게시판에서 '줌 교육장 입장' 게시판을 크릭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용진 교수는 한국행복학회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부터 90분간 진행중인 학회 인문학 스터디 특강에서 '최근 국내 정세가 지식정보화시대의 두뇌경제에서 가슴의 감성적 공감과 울림을 요구하는 생명자본시대로의 진입중'임을 언급하면서, 그 가장 큰 시대적 신드롬의 적절한 솔루션으로 행복 코디네이터의 행복 서포터즈 솔루션이 대두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