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교수단, 지역별 행복 서포터즈단 조직 설명회 28일 밤 개최
행코교수단, 지역별 행복 서포터즈단 조직 설명회 28일 밤 개최
  • 김동호
  • 승인 2023.01.20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가 줌영상회의로 진행

국민행복감 증진에 필요한 웰빙과 힐링 그리고 행복과 관련한 구체적인 솔루션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 소속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점차 진행하기 위해 각 시군구별 행복 서포터즈단 조직을 하게 된다. 이에 대하여 먼저 행코교수단은 이번 구정 명절이 끝나고 28일(토) 밤 9시부터 1시간동안 행복 서포터즈단 구성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행복 프로그래머인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행코 책임교수가 자신의 역량을 꽃 피우면서 의미있는 웰에이징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다이나믹하고 액티브한 필드가 필요하다. 그 필드를 놓치면 지역민들과 공식적으로 함께 할 채널을 잃게 된다. 따라서 우리 행코 책임교수들이 마을리더행복멘토육성법이 입법되기 전부터 지역에서 행복멘토로서의 인지도와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 방법으로 행복 서포터즈단을 조직하고 단장으로서 지역 자치단체와 협업 및 활동을 개시해야 한다. 이에 대한 설명회를 28일밤 9시에 개최한다. 미리 일정을 비워두고 참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한국행복학회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부터 90분간 진행되는 학회 인문학 스터디에서 '최근 국내 정세가 지식정보화 시대의 두뇌경제에서 가슴의 감성적 울림과 공감을 요구하는 생명자본시대로의 진입되고 있음'을 언급하면서, 그 가장 큰 시대적 신드롬으로 행복 코디네이터의 행복 서포터즈 솔루션이 대두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