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행코교수단 회장 김정옥 연구원, 한국행복학회 사무총장으로 활동
충청권 행코교수단 회장 김정옥 연구원, 한국행복학회 사무총장으로 활동
  • 김동호
  • 승인 2023.01.1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박재완 본부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임원회에서 협회 산하기관으로 공식 출범한 한국행복학회(Korean Society of Happiness/KSH) 초대 사무총장에 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김정옥 대표이사로 선임을 결정하였다. 김정옥 사무총장은 행코교수단에 43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입단한 이후, 4년간 동료 책임교수들과 협회 구성원들에게 신임이 두터운 언행만 아니라 한결같은 열정적인 활동력이 KSH 사무총장으로 발탁되는 가장 큰 점수를 얻게된 요인이다"고 발표했다.

정부부처와 자치단체 간의 협업이 필요한 행복 프로그램을 연구계발하고 행복멘토링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핵심 싱크 탱크로 출범하는 한국행복학회는 대학교수급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중에서 20%를 연구원으로 선발한다. 그리고 연구원은 각 시군단위별 센터 대표로도 임명받아 자치단체와의 교섭 및 협업 창구 1순위 책임자로 활동하게 된다. 2023년 1월 1일부터 사무총장으로 공식 활동하기 시작한 김정옥 대표이사는 학회장 김용진 교수를 도와 KSH  학회 행정담당만 아니라 실행임원진을 구성하고 있으며, 학회장은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박사급 행코 책임교수들을 분야별 위원장으로 추가 선발하여 조직을 갖추게 된다. 

한편 "KSH 연구원들의 오프라인 모임은 매주 일요일 밤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줌화상회의로 모이고 있다"고 김정옥 KSH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