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국회의원(정읍,고창) 의정보고회 '성료'
윤준병 국회의원(정읍,고창) 의정보고회 '성료'
  • 최행영 기자회원
  • 승인 2023.01.1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준병(62) 국회의원의 정읍 의정보고회가 지난 17일 초산동 井邑詞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이학수 정읍시장과 고경윤 시의회 의장, 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 이경신 부의장, 도, 시의원, 주요당직자, 당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윤준병 의원은 당선 이후 3년 간의 의정활동과 성과에 대한 보고 및 정읍의 미래 비전을 담은 의정 방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윤 의원은 "정치꾼이 아닌 진정성 있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국비 사업예산 확보 및 주민 숙원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장저수지 국립공원보호구역 해제,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조기완공, 전북대 정읍캠퍼스 개교, 신태인읍 도시가스 공급확정 등 오랜 숙원과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정읍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는 ▲농축산용미생물산업 공유인프라 구축 ▲제약산업미래인력 양성센터 구축 ▲국지도49호 정읍 부전-칠보 2차로 개량 ▲무성서원 유교수련원 건립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건립 등이 있다.

윤 의원은 특별교부세는 2020년부터 22년까지 지난 3년간 25건, 총 127억원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특별교부세 국비 확보를 통해 ▲정읍사 활용 디지털테마공원 조성 ▲수성, 금붕동 게이트볼장 시설 개선 ▲국도1호선(용호교차로) 진출입로 개설 ▲칠보중 체육관 신축 및 정읍중 급식소 증,개축 ▲정읍시니어클럽 증축 공사 ▲정읍노인복지회관 증축 공사 등 시민들의 오랜 민원을 해결했다.

윤준병 의원은 지역 우선 입법 총 191건(22.12.28기준)의 법률안을 대표발의하였으며, 22년도 전체 국회의원 중 발의건수(61건)는 전체 1등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우수의원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한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이 지난 14일 고창 의정보고회를 모양성 앞 동리국악당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군의회 의장, 이경신 부의장, 도의원, 군의원, 주요당직자, 당원,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윤 의원은 "고창지역 민원 해결사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을 드렸다며, 그동안 '노을대교 건설확정, 동학농민혁명 성지화사업 착수, 청정 고창만들기, 패류 종자 생산시설 건립, 법정 문화도시 지정' 등 약속을 지켜냈다"고 말했다.

고창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는 ▲생활밀착형 장애인체육관 건립사업 ▲서해안 관광도로(선셋드라이브) 조성사업 ▲전라북도 갯벌식생 복원사업(고창지정공모) ▲국민안심해안 100사업(시범-명사십리지구) ▲노을생태갯벌 플랫폼 조성사업 ▲모양성축제 활용 지역연계 첨단CT 실증사업 등이 있다.

윤준병 의원은 "특별교부세는 2020년부터 22년까지 3년간 28건 총 14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별교부세 국비 확보를 통해 ▲장사정 궁방 신축 ▲광승항 선착장 조성사업 ▲고창문화원 다목적체험관 증축 ▲심원면 실내체육시설 건립 ▲고창읍 전불 공영주차장 조성 ▲노동저수지 둘레길 조성 ▲고창전통시장 인도교 조성 ▲고창북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건립 등 고창군민들의 오랜 민원을 해결했다.

윤준병(정읍,고창) 국회의원은 정읍 입암면 출신으로 호남중, 전주고, 서울대 졸업, 동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오리건대 대학원 행정학 석사, 서울시립대 대학원 법학 박사, 군 복무(육군 중위/학사장교), 제26회 행정고시 합격, 전북도청 근무, 서울시청 산업자원과장, 교통기획관, 관악구 부구청장, 은평구 부구청장, 서울시청 도시교통본부장, 기획조정실장, 행정1부시장, 서울특별시장 권한대행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