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생계 안정을 위한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음성군은 2023년 1월 17일(화), “2023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공공부문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모집 기간은 1월 16일부터 25일까지이고,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35명을 모집 예정이며, 근로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이다.
공공근로사업은 금빛평생학습관, 설성문화회관, 여성회관, 생태공원 시설 환경정비 및 업무 보조 등 17개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 지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 지원, 읍·면 마을 가꾸기 등 8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현재 만 18세 이상 음성군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며 재산이 4억원 이하인 근로 능력이 있는 군민을 우선선발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타 일자리 사업 중복 참여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군은 이달 25일 신청 접수 마감 후 신청자의 사업 참여 적격 여부를 심사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 후 2월 중순 신청자에 선발 여부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