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물질의 ‘ADHD(Attention Deficit and Hyperactivity Disorder)증상 치료제’는?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의 이해: 주의산만, 과잉행동, 충동성을 주 증상으로 보이는 정신질환이며 대개 초기 아동기에 발병하여 만성적인 경과를 밟는 특징을 지닌다. 아동은 흔히 활발하고 까다로운 기질을 가진 경우가 많다. 또한 모터 달린 듯이 계속 움직이고 수없이 넘어지고 다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도가 심해질 경우 보호자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말고 ADHD 증후군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과잉행동장애 부모가할일, 교사가할일은?
ADHD 교육방법, 아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은 책임감과 성취감을 심어주는 것이다.
첫째, ADHD 아동이 학급의 다른 친구들처럼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그 아이의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적용하여야 한다. 일반 학생들보다 다소 쉬운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가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 ADHD 아동들의 치료는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하지만,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교사가 아동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며, 그 아이가 가진 재능을 찾아 그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방법이 더욱 중요하다.
셋째, ADHD 아동들은 상실감과 소외감을 많이 느낀다. 그런 아이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학급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시킨다면 학급 아이들에게도 그 아이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ADHD 아동에게도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만드는 ADHD 교육방법이 될 것이다.
과잉행동장애 부모가할일, 아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보조하는 약물치료? ADHD 약물치료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대상자 약 70~80%가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되므로 부모는 아이의 약물치료를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 특히 천연 물질의 항산화제로 알려진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산만한 아이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리고 과잉행동 성향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ADHD 치료사례, 프랑스해안송껍질 추출물이 ADHD 증상을 보이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치료제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ADHD 치료사례는 독일 뮌스터대학 약화학연구소의 야나 트레바티카 박사·페터 로데발트 박사 공동연구팀이 ‘유럽 소아·청소년 정신의학(European Child and Adolescent Psychiatry)’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내용이다.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의 이해 결론은 스트레스, 강박감, 인스턴트식품 등으로 인한 유해산소의 피해는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특히 학습 능력 저하, 산만함 등의 피해를 호소하게 된다. 이러한 유해산소의 피해를 줄이는 강력한 작용을 지니는 것이 바로 '항산화물질'로, 천연 항산화물질인 프랑스해안송껍질 추출물을 먹으면 두뇌의 기능을 강화되고 성적이 좋아지는 등 학습 능력이 향상되는 결과가 나타날 것이다.
관련제품 - 차앤비 '다운AG-피크노'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