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韓國市民기자협회 총회"
2012 "韓國市民기자협회 총회"
  • 최행영 시민기자
  • 승인 2012.02.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소통이 요구되는 시대에 시민기자야말로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한국시민기자협회 총회가 25일 광주광역시 동구 국민체육센터 3층에서 7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회식에 앞서 나윤수 교육위원장은 특강에서 "시민저널리즘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며 "좋은 뉴스나 정보를 발견하는 능력이 저널리즘의 출발이다. 작은 단위의 뉴스라도 독자에게 전달돼 감성적 유대가 이뤄진다면 시민저널리즘을 통해 한국 언론의 한 차원 진화하는 역할수행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임기를 마친 문정현 전 상임대표는 이임사를 통해 "진정한 소통이 요구되는 시대에 시민기자야말로 계층, 세대간의 소통을 보다 진솔하게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론문화창달의 역할을 다하는 한국시민기자협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임 하방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협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초대회장, 교육위원장, 김인권 시민기자단장, 고성중 사무국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시민언론이 사회를 밝히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통한 사회 계몽운동을 해야 한다"며 "올바른 시민기자상을 정립하여 제2의 도약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협회 김용옥 고문은 축사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소명의식이 있는 시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깨끗하고 밝은 도시를 만들자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탄생된 조직"이라며 올바른 기사, 공공의 이익에 합당한 정론을 펼쳐나가기를 당부했다.

이번 총회에서 고문, 자문위원, 심의위원, 감사, 기획, 조직, 재무, 홍보, 각 지역조직위원장, 인권, 법률, 언론, 사회, 방송, SNS 교육위원들이 새롭게 소개됐다.

특히 서울특별시 강민균조직위원장, 강원도 이종익 조직위원장 , 경기도 조직위원 이삼목, 전라북도 최형영 윤명근조직위원장, 전라남도 보성군 조직위원장 조현곤, 화순군 조직위원장 송상훈, 목포시 조직위원장황승순, 등 각지에서 올라온 시민기자회원들이 모여 총회 안건 1안 (한국시민기자협회 사단법인 추진건) 2안 정관개정건) 3안 회비 납부건 등이 가결되어 통과 되었다.

2010년에 출범한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정의 실현, 진실 표현, 봉사 실천'으로 밝은사회를 만드는 시민언론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