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프랑스해안송껍질 추출물 섭취

아침저녁과 실내외 온도차이가 심하게 나면서 코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이다. 낮에는 아직 습하고 더워서 땀도 많이 나는데 거기에 코감기까지 걸리면 짜증지수가 올라갈 수 있다. 기분 좋게 가을을 맞이하는 감기예방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
-늙은 호박: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과 함께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늙은 호박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증진도고 알레르기 진정에 도움이 된다.
-생강: 생강은 대표적으로 감기에 좋은 음식이다.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냉증이나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감기에 걸렸을 때 먹게 되면 면역력 향상과 호흡기의 건강을 지켜주어 감기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에 생강차를 마셔주면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다.
-도라지: 코감기에 걸렸을 때 도라지를 먹으면 콧물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으로 인한 효과로 즙을 내어 먹거나 다려먹으면 효과적이다.
-무: 무는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호흡기의 염증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무를 갈아내어 무즙으로 먹는 것도 효과가 있으며 생강차에 무즙을 넣어먹는다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한다.
-대추: 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코감기로 인해 콧속 점막이 부었을 때 이를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대추차를 마시거나 대추를 잘게 썰어 씹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관련제품 - 차앤비 '다운AG-피크노'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