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 원인부터 알자! 노안증상을 예방하는 프랑스해안송껍질 추출물의 항산화 기능

그리고 몸의 피로가 쌓이면 만성피로가 되듯 눈도 마찬가지다. 만성피로란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사라지지 않는 눈의 피로를 뜻하며 매우 심각한 병적인 증상이다. 눈을 사용하는 작업을 할 때 증상이 심해지며 머리, 목 등 다른 신체 부위의 통증이나 구토 증세까지 동반하기도 한다. 안정피로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 난시, 원시 등 굴절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 신경쇠약, 히스테리 등 신경성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 발생 원인이 다양한 만큼 정확한 진찰이 필수다. 시력 차가 클 경우 양쪽 시력을 맞춰주는 교정, 눈에 질환이 있을 경우 염증 치료, 굴절 이상이 있을 경우 검사를 통해 안경 착용 등을 해야 한다.
노안의 주요 증상 가까운 글자나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며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편하게 보인다. 치료법 돋보기를 착용하면 한결 수월하게 생활할 수 있다. 또 노안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술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르므로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남녀노소 눈의피로 원인에 강력히 대응하는 천연 항산화 물질의 프랑스해안송껍질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건강관리법이다. 요즘 건강에 대해 얘기할 때 이 유해산소(=유리기, 활성산소)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오염이 심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의 병을 이해하는 데 유해산소는 아주 중요한 개념이다. 산소는 호흡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와 세포 속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물질이다. 하지만 산소에는 독성이 있어 필요 이상으로 생물체 안에 존재하면 산화작용이 가속화되면서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된다. 피크노제놀의 가장 두드러진 효능은 유해산소를 중화한다는 것이다. 눈이 피로한 환자가 피크노제놀 섭취 후 눈이 잘 보이게 되었다는 보고가 있다. 노안의 경우, 시야가 흐렸던 것이 좀 더 확실히 보이게 되었다든지, 눈이 더 또렷하게 맑아졌다고 보고된다.
관련제품 - 차앤비 '다운AG-피크노'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