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의원 '국리민복상' 수상...'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윤준병 의원 '국리민복상' 수상...'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 최행영 기자회원
  • 승인 2023.01.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의원...정당, 언론, 시민단체 등이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5관왕 달성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정읍,고창)이 최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윤 의원은 NGO모니터단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서울신문, 푸드투데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등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5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윤준병 의원은 지난달 26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됐다.

각 감사위원은 실제로, 국회의원이 국감기간 중 작성 배포한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을 통해 1차적으로 국감준비 정도,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로서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2차로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종합적으로 선정했다.

윤준병 의원은 "환경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농업과 해양, 건설과 에너지 등 여러 다양한 분야들을 연계하여 추진해야 할 매우 중요한 분야이자 정부의 핵심 정책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21대 국회에 등원해 전반기 2년은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했고, 올해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후반기 첫 국정감사를 진행했다며, 환경정책의 중요성과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제도 개선에 노력한 부분을 좋게 평가해주셔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