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제거 전문 관리실을 운영하고 있는 청담슬림엠 이연수 원장은 셀룰라이트는 예방이 가능하며 충분한 치료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지긋지긋한 셀룰라이트,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란 체내의 수분이나 노폐물, 지방 등으로 구성된 물질이 특정 부위에 뭉쳐있는 상태를 일컫으며, 주로 여성들의 허벅지나 엉덩이, 복부 등에서 많이 발생한다.
우리 몸에 수분, 노폐물, 지방 등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뭉쳐있을 때 피부 표면에 귤껍질과 같은 오돌토돌한 형상으로 나타난다. 대게 셀룰라이트는 뚱뚱한 여성들에게만 생기는 것이라고 오해를 하지만 실은 마른체형의 여성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하체가 잘 붓거나 장시간 앉아 있는 사람에게는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더욱 쉽다.
셀룰라이트 예방법은
셀룰라이트는 콜라겐이 지방 조직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아 미리 예방하는 게 좋다.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복부나 허벅지, 팔뚝 부위는 수시로 손으로 꼬집고 문지르는 방식의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체내에 셀룰라이트가 뭉치지 않도록 해야하며, 충분한 수분공급과 함께 채소나 과일 등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노폐물 배출에 용이하다. 또한 일주일에 2회 정도 좌욕을 하는 것도 좋은 예방 법이 될 수 있다.
셀룰라이트 해결방법은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는 일반 여성 혼자서는 없애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야 한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흡입에 관심을 보이는데 이에 대한 부작용과 고통이 상당하여 추천하지 않는다. 수술 없이 단기간에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LPG엔더몰로지이다. LPG엔더몰로지는 LPG사에서 지방분해 목적으로 만든 의료용 비만 치료 장비이며 이는 셀룰라이트 감소와 국소지방 제거에 탁월해 체형관리를 도와준다. LPG엔더몰로지는 체형을 잡아주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주어 바디슬리밍에도 굉장한 효과가 있다.
이미 유럽, 미국,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비만관리의 열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국내에는 슬림엠이 최초로 도입한 기술이다. 이 밖에도 LPG엔더몰로지의 방식을 그대로 재현한 수기 마사지를 통해서도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를 볼 수 가 있는데, 이는 비수술 방식으로 부작용이 전혀 없기 때문에 여름철 몸매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아주 높다.
셀룰라이트 제거 전문 관리실 청담슬림엠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