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지난 12월 21일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와 함께 지역가지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과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가 업무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지속 가능한 공동체 미디어 운영을 위해 이뤄졌다.
이에 각 기관은 청소년들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자단·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협업 활동 ▲청소년신문 제작을 위한 환경 지원 ▲취약 계층을 위한 미디어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자단‘하늘누리’와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는 2022년 광주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교류활동 행사인‘식스센스’에 참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청소년을 위한 인터뷰, 청소년들의 행사 참여 소감 취재 등 다양한 취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현 청소년들의 생활속에 미디어는 이미 깊게 자리 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소비뿐 아니라 스스로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제작활동을 진행함으로서 의미있는 청소년활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