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승마대회 광주 초등학생부 금,은,동 쾌거 광주승마문화 새바람!
전국승마대회 광주 초등학생부 금,은,동 쾌거 광주승마문화 새바람!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8.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상자 전원 기념촬영.(이미지 제공 : 뉴스포탈1)

제10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제19경기 장애물 허들(초등부)에서 금,은,동 모두 광주지역 초등학생이 수상하여 화제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승마협회와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마사회와 농림부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일천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와 500여필의 말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는 생활체육대회(마장마술/장애물)가 열렸으며,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는 전문체육대회(장애물)가 열릴 예정이다.

▲ 비월. 장애물을 넘고 있는 '이주영'군

▲ X장애물을 넘고 있는 '나유찬'군

13일부터 16일까지 열렸던 생활체육대회(제19경기 장애물 허들경기/초등부)에서 금,동메달은 광주 본량초등학교의 ‘이주영군(초4/마명:나르샤,별)’이 은메달은 수완초등학교의 ‘나유찬군(초5/마명:루키)’이 수상하게 되었다.

두 학생 모두 첫 출전하여, 1,2,3위를 모두 입상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 수상중인 이주영군 가족.

▲ 수상중인 나유찬군 가족.

이번 대회에서 1위와 3위를 수상한 이주영군은 “첫 출전이라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아버지와 어머니의 응원과 격려가 긴장감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우승소감을 전했고, 2위를 한 나유찬군은 “첫 대회 첫 입상 너무 꿈만 같아요! 항상 많은 용기와 자심감을 심어준 아버지(나일수씨)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입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