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F 2015 B28 김수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THE SIF 2015) Press 취재 후기]

영유아기때부터 그림으로 자신의 내적 감정들을 성인이 된 지금까지 표현해오며 성숙된 내면세계를 보여주는 김수 작가와 모델이 되어주는 미모의 여성을 만나보았다.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D2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THE SIF 2015)가 열리고 있다.
Q. 작품활동 시작 시기와 계기
할아버지와 고모가 화가셨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유아기 때부터 그림을 통해 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Q. 작품세계 설명
제가 가진 우울과 불안, 외로움과 두려움, 상처와 고통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감정
제 그림을 보며 공감하고 위로 받고 더 나아가 치유 받아 새로운 목표와 꿈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작업과정에서 중요시하는 부분과 습관
그림을 그릴 때의 제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림을 그리는 내내 그 감정을 유지하고 그림에 담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Q.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작품
그림을 그릴 당시의 감정이 들어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그림에 애착이 갑니다.
Q. 작가로 살아가는 이유와 꿈
저처럼 상처가 많은 분들이 제 그림을 보고 자신과 비슷한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자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주었으면 좋겠고, 그 분들이 제 그림을 보며 공감하고 위로받고 치유되어 새로운 목표와 꿈을 갖게 된다면 제 목표는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김수 Soo Kim
블로그 blog.naver.com/sclass827
페이스북 facebook.com/soo827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oo827
취재협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