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매니저 및 SNS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소셜미디어마케터 자격증 과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KSM소셜미디어진흥원(김태훈 원장)이 주관하는 소셜매니저 전문과정은 점점 늘어나는 기업의 SNS 계정관리와 마케팅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 총 8주 40시간 과정이다.
많은 기업들이 SNS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제대로 된 교육이나 체계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점들이 지적되고 있다. 잘못운영하게 되면 기업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계정에도 큰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운영하고 팔로워를 늘리고 유지하고 관리하며 홍보마케팅하는 모든 과정이 체계적이어야 한다.
제 1회 소셜매니저 전문 과정에서는 강사들의 인기나 재미 또는 꼼수위주가 아닌 매우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계정관리와 활용법 마케팅 접근 방법 등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강의한다.
한마디로 일반적인 SNS강의가 아니라 실무마케팅과 계정관리 과정이다.
또한 8주간의 정규과정을 수료하면 KSM소셜미디어진흥원 수료증과 민간자격관리자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소셜미디어마케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소셜미디어마케터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KSM소셜미디어진흥원이 주관하는 정규과정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외부 출강 등을 연계하여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 소셜미디어전문 강사로 다양한 공공기관 및 교육 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김태훈 원장은 실제 소셜마케팅 전문가로서 바이럴업체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기업들의 마케팅 지원하고 있다.
소셜매니저 교육과정은 소셜미디어 전문가, 전문 강사, SNS 마케터, 소셜 컨설턴트 등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교육과정은 블로그, 동영상 제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홈페이지제작, 스토리채널, 강사 스킬업 등이다
지원 자격은 공무원, 일반인, 학생 등 전문 마케터, 전문 강사를 희망하거나 회사나 개인사업 등에 활용하고 싶은 대한민국 성인 남녀 모두이다.
전남 광주 한국저널리스트대학 평생교육원(KJC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미 1기 2주차까지 진행 되었고 아직 6주가 남았지만 제 2기 수강자가 대기중이다.
접수마감 : 8월 21일 금요일
개강일 : 8월 23일 일요일 ~ 10월 18일(명절연휴 휴강)
수강인원 : 선착순 8명
수강시간 : 오후 1시 ~ 오후 6시(5시간)
강의 내용 : 소셜미디어 전반과 강사 강의 스킬업 등
강의 장소 : (주)에스엔츠아카데미 교육장
(2호선 홍대역 1~2번 출구사이 15번 마을버스 탑승 후 4번째 정류장 하차)
자세한 문의는 KSM소셜미디어진흥원 모바일 홈페이지(http://sns112.modoo.at) 또는 김태훈 원장(010-9632-369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