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학생 방송국 유니브로 2017년 타이베이 간다.
세계 대학생 방송국 유니브로 2017년 타이베이 간다.
  • 신문식 기자회원
  • 승인 2015.07.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려 방 타이베이 부시장, 생방송 현장 참관 후 초청 의사 밝혀
[
▲ 기념촬영하고 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신문식 기자회원 ]
광주 U 대회 소식을 유튜브로 전 세계로 알리고 있는 세계 대학생 LTE 방송국 유니브로가 2017 타이베이 U 대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게 됐다.

광주 U 대회 개막식 참석과 차기 개최지인 타이베이를 홍보하기 위해 7월 3일 광주에 도착한 주여 방(쩌 우리 방, 중앙) 타이베이시 부시장 겸 타이베이세계대학운동회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유니브로 방송국을 방문, 정 철 유니브로 주간을 만나 2017 타이베이 U 대회 초청의사를 전달했다.

주여 방 부시장은 이날 “전 세계 대학생들이 모여 자신들의 축제인 U대회 실황을 전 세계로 알리고 있는 것에 감명을 받았다”며 “차기 대회에 유니브로를 초청해 대만 대학생들과 함께 2017 타이페이 U 대회를 전 세계로 알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정철 주간은 “예초 호남대의 자매대학인 타이베이 중국문화대학 학생 기자들을 초청해 유니브로를 함께 운영하기로 했으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불참하게 돼 매우 유감이다”며 “2017 타이페이 U 대회에서는 대만 대학생들과 함께 광주 U 대회의 유니브로 운영 기법을 잘 살려 더 발전된 방송을 보여 드리겠다”고 화답했다.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세계 대학생 LTE 방송국 유니브로는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들을 주축으로 미국 유타대, 중국 산동관리대, 이화여대, 한양대, 울산대, 전남대 등 국내외 7개 대학 학생기자와 방송국원 등 60여명이 광주 U 대회(7월 3일~14일)의 다양한 현장 뉴스와 영상을 전 세계로 송출해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유투브(YouTube)로 서비스하고 있다.

유니브로는 유니브로 홈페이지(http://www.uni-bro.com)와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c/UnibroGMC) 또는 인터넷 검색 창에 ‘유니브로’를 검색하면 만나 볼 수 있다. 광주 U대회 주관방송사인 KBS의 마이K로도 시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