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에 무를 많이 넣는 것이 노하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에 무를 많이 넣는 것이 노하우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6.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된장찌개 황금 레시피 공개
 지난 23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의 노하우가 담긴 된장찌개 레시피가 공개되어 일반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미리 만들어두면 간편하게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는 ‘만능 된장 베이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만능 된장 베이스’의 기본이 쌀뜨물 혹은 물에 무와 된장을 넣고 오랫동안 끓여주는 것”이라며 “핵심은 무다, 된장찌개에는 무를 무조건 많이 넣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 있을 때 무랑 된장을 충분히 끓여놨다가 퍼서 쓰시면 된다”며 “만능 된장 베이스에는 그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다”고 덧붙였다.

무는 된장찌개의 황금 감초 같은 재료이다. 무로 맛을 살린 된장찌개는 끓인 후에도 함암 효과가 살아있어서 자주 먹으면 암조직의 무게가 감소한다고 한다. 쥐 실험 결과 된장을 먹이지 않은 쥐보다 된장을 먹인 쥐가 암 조직의 무게가 80% 감소했다고 한다. 또한 혈압을 저하시키는 성분도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매일 섭취할 것을 권한다. 그리고 노화 및 노인성 치매를 예방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 더불어 무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항암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다. 매일 무를 넣은 된장찌개를 먹기 힘들 경우에는 비슷한 효능을 가지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소나무껍질 추출물의 피크노제놀이 황금 레시피 된장찌개의 효능과 비슷하여 바쁜 직장인들이 꾸준히 섭취하기 권장할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