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귀농, 귀촌 특산물 뉴스 홍보대박
농수산 귀농, 귀촌 특산물 뉴스 홍보대박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5.05.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포털뉴스 무료 게재 교육실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한시기협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은 농수산 이하 귀농, 귀촌 자를 위해 뉴스로 홍보하는 뉴스홍보 전문교육을 전국에 확산 시키고 있다.

고성중강사는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홍고 효과를 거두지 못한 경우가 안타까워 귀농, 귀촌 관련 특산물 관계자 들에게 ‘뉴스로 홍보하기’ 교육을 시키고 있다.”

고강사는 “특산물이하 소득증대에 탁월한 뉴스홍보방법 등 교육을 제안 하게 되었습니다. 하면서 10명이상이면 전국어디든 찾아가서 교육을 해 드리겠다고 했다.”

SNS를 공부한 수강생들은 2시간 교육이면 특산물을 이하 모든 농수산물을 스스로 5개 포털 뉴스에 무료로 바로 게재할 수 있으며 글쓰기가 어려운 시민들은 전화 인터뷰로 특산물 이하 여러 가지 소식을 뉴스로 게재하게 되는 홍보 방법을 가르쳐준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인 고성중 총장은 최근 언론홍보3.0시대의 교육을 통해 언론홍보관리사(민간자격과정)를 양성하면서 전국에 홍보전문교육을 펼치고 있다.

아래는 ‘뉴스로 홍보하기’ 과목을 수강했던 농민이 '교육을 받고 실제 뉴스효과를 톡톡히 봤던 뉴스 사례입니다.

두 시간 교육의 효과 입니다.  농민이 직접 올린 경우 입니다. 5개 포털 뉴스에 나간 실제 사례입니다.
(실제 뉴스확인하기)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09

교육을 받았던 농민이 특산물을 동영상뉴스로 (스마트웹)  홍보해서 효과를 봤던 사례입니다.
(뉴스로 확인하기)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