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인재개발원 프로강사 수료
리더스인재개발원 프로강사 수료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5.04.26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개발원 신선희 원장은 프로강사반을 개설하여 2015년 02월07일 시작하여

리더스 인재개발원 신선희 원장은 프로강사반을 개설하여 2015년 02월07일 시작하여 4월 26일까지 총 12주 72시간으로 편성하여 맹훈련을 지휘했다.

전국에서 석학 강사로 소문난 세 명의 강사진이 투입되어 주말마다 리더스 인재개발원은 엄하고도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었고, 프로강사다운 강사훈련소 분위기로 더욱 진지해지고 강사들은 그 동안 다져진 내공으로 열강을 했다.

박선진 팀장은 주말을 쉬지 않고 프로강사반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으로 모든 수강생들에게 귀감을 샀다.

최휴련 강사는 강사의 비전 및 자기발견으로 '첫 날'의 강의를 진행 했다. 6시간 이라는 시간이 번쩍 지나가기는 했지만, 프로강사 과정을 배우는 수강생들의 눈빛은 배우고자 하는 열정으로 빛이 났다.

2주차 이윤정 강사는 프로강사 모습 만들기로 열정적인 강사의 진지함으로 프로강사의 열기를 품어 냈다.

3주차 최강사는 교육과정 설계 및 작성 1에 대한 강의로 이어 졌다.

4주차 3주차에 이어 교육과정 설계 및 작성 2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5주차 이윤정 강사는 설득력 있는 스피치 트레이닝을 했다.

6주차 김민주 강사의 자신감과 공포를 없애는 스피치 트레이닝 2로 이어 졌다.

7주차 서론, 본론, 결론으로 이어가는 스토리텔링기법으로 교수법, 교안작성 등을 가르쳤다.

8주차 이윤정 강사는 효과적인 강의 기법으로, 교수분석, 교안작성, 설계작성 실습을 병행 했다.

9주차 김민주 강사는 수강생들의 특성을 재분석하고 강의 차별법 등 강의 주도형 제스처를 가르쳤다.
10주차 이윤정 강사는 모의 강의를 진행 시키면서 수강생들에게 피드백을 시작 했다.
11주차 이윤정 강사는 올바른 강의 진행 연습방법들을 가르치고 숙달 훈련을 시키면서 영상촬영을 하고 분석을 하면서 수강생 특색을 살피고 잘못 된 점을 지적하며 차별화 된 강사 훈련을 습득하게 했다.

12이윤정 강사 외 모든 강사진이 모여 실전 모의 강의 실습을 하고 마지막 피드백을 엄정하게 정리했다.

최휴련강사, 이윤정강사, 김민주강사, 등이 72시간동안 즉석 스피치 강의를 통한 강도 높은 프로강사를 양성하는 훈련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신선희 원장은 수료식을 마치고, 학습과정이 힘들었을 거라며 격려하며 한정식당(일송정)에서 피로연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