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무원,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홍보활동 나서
대구시 공무원,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홍보활동 나서
  • 김을규 기자회원
  • 승인 2015.03.01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및 가족의 재능나눔 공연과 함께 캠페인 활동 펼쳐
▲ 사진제공=대구시
대구시는 매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직원과 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 나눔 공무원 자원봉사 Day’를 맞이하여 이번 2월 행사에는 재능 나눔 공연이 함께하는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홍보 캠페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월 28일 행복 나눔 자원봉사 Day에는 봉사를 희망하는 직원들과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 30여 명이 대구역 대합실(맞이방) 및 반월당 메트로센터 분수광장에서 지역을 찾는 내방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세계물포럼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저글링 및 색소폰 공연 재능을 가진 공무원이 참여해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재능 나눔 공연을 함께 진행했으며, 저글링 배워보기 등 체험의 시간도 가짐으로써 시민들에게 세계물포럼 행사를 즐겁고,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시철도 3호선 개통을 앞두고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여 3호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 황종길 시민행복국장은 “주말을 이용하여 동료‧가족과 함께 하는 이번 자원봉사활동이 ‘2015 대구·경북 세계 물포럼’의 성공적인 개최에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무원들이 ‘오로지 시민행복’ 구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