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시공간 제약 없는 평생학습 교육 지원
서초구, 시공간 제약 없는 평생학습 교육 지원
  • 박재홍 기자회원
  • 승인 2015.02.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분야 641개 강좌 제공(영어, 제2외국어, 교양 등)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서초구민 김성수씨는 퇴근 시간이면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삼매경에 빠진다. 지난 달부터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서초구에서 제공하는 중국어 강의를 신청했기 때문이다. 잦은 야근으로 학원에 다닐 기회를 찾지 못하던 김성수씨는 모바일로 제공되는 강의 컨텐츠 덕분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며 흐뭇해 한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구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교육이 지닌 한계를 극복하고자 서초 e-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6년 4개 분야 35개 강좌로 시작된 서초e-교육센터는 현재 영어, 제2외국어, 자격증, 교양 등 9개 분야 641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에서 검증받은 수준 높은 콘텐츠로 구성되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서초e-교육센터는 홈페이지(edu.seocho.go.kr)에서 서초구민이라면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강좌는 모바일 서비스로도 제공되어 바쁜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임산부 요가, 재테크 정보, 요리강좌 등 생활에 필요한 컨텐츠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기초이론 강의는 구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가장 좋은 강좌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구민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평생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구민의 수요에 따라 강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 편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