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17일 오후 4시,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2014’(조직위원장 김재현)가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되었다. 국내 최초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대한 시상으로 대국민 평가 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스포츠마케팅, 특별상 그리고 스포츠마케터와 스포츠마케터 꿈나무의 수상이 윤희정(전 MBN아나운서, 방송인)과 윤성호(SBS 스포츠 아나운서, 방송인)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전 5선 국회의원), 유승우 국회의원, 김봉홍 국회의원 등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수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고 김을동 국회의원과 박민식 국회의원의 축전이 함께하였다. 또한 로드FC에서 맹활약중인 남의철 UFC선수, 광주FC의 이찬동 선수 외 많은 스포츠선수 및 스포츠마케터 꿈나무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축사에서 김학용 명예조직위원장(국회의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한 획을 긋는 의미있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과거처럼 국민들이 보고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통해 산업으로 만들어내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츠마케터들의 역할이라고 생각이 되며 이런 의미있는 상을 통해 각 분야에 노력하는 분들이 열정과 희망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수상자로는 ▲ 올해의 스포츠 구단 부문(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 올해의 스포츠 미디어 부문(네이버 스포츠) ▲ 올해의 스포츠 선수 부문(김연아) ▲ 올해의 스포츠 기업/브랜드 부문(나이키 스포츠) ▲ 올해의 아웃도어/캠핑 부문(코오롱 스포츠) ▲ 올해의 스포츠 협회/연맹 부문(대한축구협회) ▲ 올해의 공로상 부문(김병지) ▲ 올해의 유망 선수 부문(김청용) ▲ 올해의 스포츠 마케터 부문(권태우 고양HiFC 홍보마케팅팀 사원)▲ 올해의 스포츠 마케터 꿈나무 부문(김새봄 청소년 스포츠산업포럼 대표)가 선정되었다.
또한 행사는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K-리그의 전설’ 김병지 선수(프로축구단 전남 드래곤즈 GK)가 ‘내 뒤에 공은 없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시상식의 열기를 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