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광주 ACE Fair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최대 규모 개최
2014 광주 ACE Fair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최대 규모 개최
  • 정용택 시민기자
  • 승인 2014.09.1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하는 문화콘텐츠, 관람객 눈길끌며 큰 호응 기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하는 어린이들의 모습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용택 시민기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오는 9월 25일(목)~28일(일), 3박 4일간 ‘2014 광주 ACE Fair(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in Gwangju)′ 개막 13여 일을 앞두고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4 광주 ACE Fair‘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주최로 김대중컨벤션센터, kotra,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재)광주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첨단3D영상특별전, 보드게임대회, 코스프레, 전국청소년방송콘텐츠제작경연대회 등 특별․부대행사의 연계로 상호 win-win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참관객이 참여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관련 콘텐츠 체험은 물론 문화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역 3D프린터 업체 ‘(주)호이’는 3D프린터를 활용한 3D프린팅 무료 교육(9월 27일(토) 오전 9시와 오후 14시)에 참여할 3D모델링․프린팅 초․중급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한다.

ACE Fair 사무국 관계자는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으로서 국제적 학술행사를 개최하며 참관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함으로서 ″창의적 체험과 관련하여 학교 및 기관, 단체,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의 국제장터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한바 있다.

본 ACE Fair에 단체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접수(이메일 또는 팩스)하여야 하며 단체 신청시 무료관람(10:00~17:00)을 지원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