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희망나눔, '영원히' 시들지 않은 내 청춘 어르신 맞춤형 써비스
한국희망나눔, '영원히' 시들지 않은 내 청춘 어르신 맞춤형 써비스
  • 고성중 기자회원
  • 승인 2014.09.11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65세 어르신 대상 어르신맞춤형생활증진서비스 진행
[사회는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고성중 기자]사단법인 한국희망나눔(이사장: 하방수)에서는 보건복지부와 광주광역시가 7:3 매칭으로 지원하는 사회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사업명: 어르신맞춤형생활증진서비스)를 2014년 9월 11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법인 강당 2층에서 진행하였다.

이 날 손명희 원예치료사를 초빙하여 "영원히 시들지 않은 내 청춘"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우울증 및 치매 예방을 통해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하고자 기획되었다.

사단법인 한국희망나눔에서는 201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인 아동분야(아동청소년의 현장체험형 진로직업교육서비스, 청소년 스포츠활동과 진로코칭), 노인장애인분야(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돔여행), 노인분야(어르신맞춤형생활증진서비스, 행복한 노후를 위한 웰리이빙 프로그램) 및 가족분야(가족역량강화서비스, 가족기능강화힐링서비스) 등의 사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서비스 사업은 정부와 지자체가 사회로부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가사활동,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회서비스 사업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 본인이 약간의 비용을 부담하며 나머지 비용은 모든 정부와 지자체가 부담합니다.

사회서비스 사업을 이용하고자 하는 기준은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00%이하 건강보험료(4인기준, 직장가입자 본인부담금 145,747원, 지역가입자 본인부담금 164,220원) 납부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 www.socialservice.or.kr 방문하거나 사단법인 한국희망나눔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