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법」개정에 따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도개편 설명회 성황리 마쳐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용택 시민기자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7월 23일(수)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전남도내 지방자치단체 청소년담당부서, 시군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담당부서, 체험학습 운영기관,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활동 진흥법 개정 법령 및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도 개편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금번 설명회에서는 청소년 체험활동에 대한 의무인증 도입 및 전문인력 배치 ,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청소년활동진흥법 개정 내용과 이에 따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규정 개정 내용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아울러 전남지역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업무를 총괄담당하고 있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는 설명회 이후,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 단체가 보다 체계적으로 인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과 워크숍을 실시할 것이며, 인증받은 프로그램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더욱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이 보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www.jnyouth.or.kr) 또는 활동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