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마을에 사랑의 쌀을 전해주세요- 익명의 후원자 광산구 월곡동파출소 기탁
고려인마을에 사랑의 쌀을 전해주세요- 익명의 후원자 광산구 월곡동파출소 기탁
  • 김학영 시민기자
  • 승인 2013.05.1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인마을에 사랑의 쌀을 전해주세요- 익명의 후원자 광산구 월곡동파출소에 기탁했다.

지난 11일 월곡동 파출소 최형우 경위는 고려인센터를 방문 신조야 센터장을 만나 익명의 후원자가 보내온 사랑의 쌀(20kg) 4포를 전달했다.

사랑을 쌀을 받고 기뻐하는 고려인센터 신조야센터장과 월곡파출소 최형우 경위
최형우 경위는 "최근 월곡동에 정착한 중앙아시아 고려인에 관한 소식을 들은 익명의 후원자가 찾아와 마음의 빚을 갚는 심정으로 한국인 후손에게 쌀을 전하고 싶다" 며 "쌀을 놓고 갔다" 고 밝혔다.

현재, 광산구 월곡동 고려인마을에는 중앙아시아 출신 고려인 천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광주지방경찰청 정순도청장을 비롯한 외사자문위원들이 최근 고려인마을을 방문 지역주민을 만나 위로하고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그 후 많은 지역민의 관심이 집중되자 따뜻한 나눔정신을 지닌 한국인들이 찾아와 라면을 비롯한 댜양한 생필품을 전해주며 고려인가족들의 안정된 한국정착을 기원했다.

이날 쌀을 전해준 월곡동파출소 제1팀장 최형우 경위는 "월곡동파출소 관내에 고려인정착촌이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며 "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