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행동장애 부모가 할 일은? 충분한 상담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 주는 것!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는 오랜 시간동안 가만히 있지 못하고 팔, 다리를 끊임없이 움직이며 이상한 소리를 내기도 한다. 분노, 좌절, 슬픔, 기쁨 등의 감정을 다른 아이들보다 훨씬 자주 강하게 표현한다. 일정한 나이가 되어도 자신의 행동을 제대로 통제하거나 조절하지 못하는데, 이러한 장애는 아동기 초기부터 나타난다.
과잉행동장애 부모가 할 일은? 아동의 지속적인 문제 행동으로 부모와 자녀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아동을 다루는 방법을 도움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목표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문제행동의 목록을 만들고, 아동과 미리 약속을 한 뒤 바람직한 행동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에 대한 상을 주고,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에 대하여는 벌을 주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과잉행동장애 부모가 할 일은 교육! 서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한편 음식섭취는 두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그래서 집중력에 좋은 음식을 골라 골고루,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집중력에 좋은 음식으로는 아몬드, 다시마, 미역, 시금치, 메밀, 근대, 콩, 땅콩, 두부, 완두콩, 옥수수, 곡류(현미 등), 팥, 참깨, 파래 등의 음식들이 있으니 골고루 섭취해 보도록 하자.
또한 천연 물질의 항산화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두뇌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누구나 현대의 생활양식과 증가하는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 결과, 피로, 불안, 집중력 결여, 기억 장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뿐만 아니라 현대의 젊은 세대, 특히 학생들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천연 건강 기능식품을 찾고 있다.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은 대학생들의 기억력과 시험 점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새로운 임상시험에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은 정신적 능력을 향상하고 시험에 대한 불안을 최대 17%까지 감소시킨 입증한 결과가 있어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 섭취가 유익한 집중력 향상 방법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