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컴한 시력저하, 밝은 눈 영양제 효과 보려면? ‘눈에 좋은 음식 Best10’
컴컴한 시력저하, 밝은 눈 영양제 효과 보려면? ‘눈에 좋은 음식 Best10’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8.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항산화 물질의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눈의 피로를 낮추고 시력감퇴를 예방

임상 연구에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눈의 혈관계를 개선하고 건강한 시력을 보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이다.

사회가 발전해감에 따라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를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오랜 컴퓨터 노동으로 눈 건강이 나쁜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회 양상일수록 눈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면서 젊었을 때부터, 혹은 더 늦기 전부터 눈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눈 건강을 위해서는 눈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먹으면서 한 시간마다 5분 정도씩 눈을 쉬어주고, 또 하루에 2번씩 눈 주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눈에 좋은 음식 Best10! 계절마다 나는 과일을 각각 섭취하면서 건강한 눈을 만들어보자.
1. 딸기: 봄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딸기가 수확되는 계절이다. 이런 딸기에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각을 개선시켜주며 눈의 안정을 돕는 성분이다. 딸기의 색깔이 빨갈수록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다.
2. 페퍼민트: 페퍼민트의 주성분은 멘톨 성분이다. 차가운 페퍼민트를 마시면 더욱 시원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이 멘톨 때문인데 이 멘톨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3. 구기자: 구기자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장시간 업무로 눈이 피로해진 사람들에게 좋다. 구기자는 끓는 물에 넣어 구기자차로 만들어 먹는 게 가장 좋다.
4. 감잎차: 감잎차는 최근 들어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눈에 좋은 음식이다. 감잎차에는 다른 차들과 비교가 어려울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C는 눈의 피로를 풀어 눈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눈 건강하면 빠질 수 없는 성분인 아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가장 먼저 소개한 딸기에 비해서도 더 많은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다만 가격이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6. 결명자: 결명자라는 이름은 ‘눈을 밝게 하는 씨앗’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 회복과 시력 회복에 좋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결명자는 녹내장과 눈의 충혈, 눈의 통증을 치료하고 결명자를 넣은 베개를 베고 자면 눈이 맑아진다고 한다.
7.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두 성분은 눈 건강을 지키는데 정말 필요한 성분으로 가격 대비 효율이 가장 좋은 음식이다. 당근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망막 구성 성분으로써 망막의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한 성분이며, 베타카로틴의 경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바탕으로 눈의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 성분으로부터 눈을 지켜준다.
8.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신의 열매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눈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매력적이다.
9. 치즈: 치즈에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눈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A의 함유량이 높다.
10. 머루: 산포도 머루는 시골장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다. 머루는 일반 포도보다 뛰어난 영양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아주 좋다.

다른 사람에게 눈영양제 추천을 할 경우 천연 성분의 항산화 성분인지를 꼭 따져보자. 천연 성분인지 아닌지에 따라 눈영양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눈의 피로감을 완화하고 시신경을 강화시켜 야맹증, 녹내장,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 눈영양제는 어떤 것일까? 천연 물질의 강력한 항산화제인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있다. 눈은 특수한 액상 지질 장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가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망막을 보호하기 위해 액체 상태의 지용성 항산화제, 주로 카로티노이드에 대하여 수용성 항산화제를 요구하는 특성이 있다. 1,200명 이상이 참여한 5개의 임상 연구에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눈의 혈관계를 개선하고 건강한 시력을 보호한다는 사실을 입증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관련제품 - 차앤비 '다운AG-피크노' (http://goo.gl/NBASQ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