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대학생 행정 체험단 격려... “적성에 맞는 진로 중요”
김태우 강서구청장, 대학생 행정 체험단 격려... “적성에 맞는 진로 중요”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1.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30일 오전 10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30일 대학생들을 만나 “다양한 직간접 경험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입시 위주의 교육 제도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는 일이 어렵다 보니 대학교 입학 후 진로를 변경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행정·복지 실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두 차례 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00명의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은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24까지 구청, 동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도서관 등에서 민원 안내, 현장업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복지 업무를 직접 하게 된다.

김태우 구청장은 “행정·복지 체험을 통해 대학생들이 사회경험을 미리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진로 설정과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