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2023 학교교육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부산동래교육지원청, 2023 학교교육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1.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토론의 장 열어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30일 오전 10시 동래구 호텔 농심 대청홀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수석교사·교무기획부장·교육과정부장교사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핵심요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부산교육과 동래 교육의 추진 방향 및 중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2023년 주요업무계획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나눔, 분임별 토의·토론 등 3부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는 설보경 중등교육지원과장이 ‘부산교육의 정책 방향과 동래교육지원청 주요업무 개관’에 대해, 각 업무 담당 장학사들이 ‘2023년 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및 학교교육계획 반영사항’에 대해 각각 안내한다.

2부에는‘학력신장’, ‘디지털교육’, ‘생태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3부에서 참가자들은 분임별 토의·토론을 통해 ‘새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운영’, ‘학사운영 효율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과정중심 수행평가’ 등 학교교육계획 수립·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원들의 학교교육계획 수립 역량 강화와 교육의 질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별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계획 수립·운영을 통해 꿈과 희망으로 함께 성장하는 동래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